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검색열기

신성여자고등학교

알림마당

메인페이지 알림마당 가정통신문 - 2021년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에 대한 상담  및 치료 지원 안내


RSS 새창 열기

가정통신문

  • 작성자강원석
  • 작성일2021-04-30
  • 조회수35

제목2021년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에 대한 상담  및 치료 지원 안내


안녕하십니까? 여성가족부는 교육부와 협력하여 매년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습관 진단조사를 실시하고,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으로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상담치료, 기숙치유 프로그램 등 다양한 치유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자녀양육에서 힘든 점으로 자녀의 미디어사용 증가가 꼽힐 만큼 이와 관련한 걱정이 많으실 줄로 압니다. 이에 우리 학교에서도 3~4월 중 진단조사를 실시하여 원활한 치유서비스 제공을 위해 보호자의 개인정보 제공 동의 상담치료 동의서를 요청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어 하단의 동의서를 작성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검사 결과 및 개인 정보는 철저히 비밀로 유지관리되며, 상담치료에 동의하시면 향후 거주 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개별 연락하여 상담과 치료 지원 등을 제공하게 됩니다. 아래 사항에 모두 동의하시는 경우에만 상담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