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신성여자고등학교 교직원은 모든 교육수요자로부터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이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현관에 각 실별 배치도를, 층별로는 사무실 및 교실 안내표시를 하겠습니다.
모든 사무실 입구에는 부서(학급) 명패, 담당업무 안내도를 게시하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자리에 앉으십시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해당 교직원을 직접 만날 수 있도록 정중하게 안내하겠으며, 고객이 편안하게 기다릴 수 있는 휴게실이나 상담실을 마련하겠습니다.
수업 종료 후 5분 이내에 교육수요자를 맞이하도록 하겠으며, 사전에 연락을 주시면 담당 교사를 만나보실 수 있는 시간을 정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 또는 교육수요자가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담당자가 전화할 형편이 아닐 경우는 그 내용을 설명 드리고 차후에 전화연결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실(행정실)에 복사기 1대, FAX 1대,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 1대와 신문 및 서적을 비치하겠습니다.
전화벨 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부(실) ○○○입니다.” 라고 인사하겠습니다.)
교육수요자가 같은 내용을 재차 말씀하시는 일이 없도록 담당자에게 통화 내용의 요점을 미리 설명 후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에 교육수요자가 원하시는 시간과 장소로 응답하도록 함으로써 담당자의 부재로 겪는 불편을 해소하겠으며, 교육수요자에게 담당자의 휴대전화 번호 안내 여부를 확인한 후 원하시면 알려드려 즉시 통화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실로 연결하여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번으로 다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서류를 신속하게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
연 번 |
민 원 사 무 명 |
처 리 기 간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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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 정 |
현 재 |
이 행 목 표 |
|||
1 |
재직, 경력 증명 |
3시간 |
3시간 |
30분 |
|
2 |
졸업(예정) 증명 |
3시간 |
3시간 |
30분 |
|
3 |
생활기록부 사본 |
3시간 |
3시간 |
1시간 |
|
4 |
재 학 증 명 |
3시간 |
3시간 |
30분 |
|
5 |
재 적 증 명 |
3시간 |
3시간 |
30분 |
|
6 |
교육비 납입증명 |
3시간 |
3시간 |
30분 |
|
접수 후 2시간(근무시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관련 법령 등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불복 또는 구제신청 방법 등을 접수 후 2일 이내에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반드시 7일 간격으로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교육수요자께 알려드리겠습니다.
필요한 후속 조치 사항과 숙지 사항에 대하여 안내하여 드리고, 처리 불가능 민원은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궁금증을 최소화하겠습니다.
중식시간에도 각 사무실에 1명의 교직원을 배치하여 교육수요자께서 불편을 겪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수업시간 2일전까지 필요한 모든 학습 자료를 준비하여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월 1회 이상 자료 조사를 실시하겠으며, 부족한 학습 자료에 대하여는 최우선으로 확보하겠습니다.
학생들의 의견을 받겠으며, 의견을 매일 확인하여 1주일 이내에 처리하여 그 결과를 즉시 학교 홈페이지에 공표 하겠습니다.
화장지, 비누 등 필수품을 비치하겠으며, 비치상황을 2일 1회 점검토록 하겠습니다.
학교급식운영점검을 연 2회 이상 실시, 식중독의 사전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조리종사원들에 대해서 월1회 이상 정기 위생교육을 실시토록 하겠습니다.
계절에 맞는 모범 식단을 제공하고, 주3회 이상 가공식품을 사용하지 않겠으며, 매주 식단표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학교납품축산물은「도축검사증명서」및「축산물등급판정확인서」를 징구하여 확인토록 하겠습니다.
연 2회 이상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카드를 비치토록 하겠습니다.
4월~9월에는 2개월에 1회 이상, 10월~3월에는 3개월에 1회 이상 허가된 업체로부터 소독을 실시하고 그 확인증을 게시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림은 물론,담당자의 정중한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연락을 주시면 1일 이내에 사실 확인 후 해당 교직원이 사과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으며, 친절하게 할 수 있도록 교육시키겠습니다.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정중한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 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교육수요자에게 알려 드리고, 정중한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문서,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담 당 부 서 |
업 무 내 용 |
대 표 전 화 |
교 장 실 |
학교운영전반 |
(064)729-7300 |
교 무 실 |
학생에 관한 상담 등 |
(064)729-7340~7344 |
1학년 교무실 |
1학년 학생 담임과의 상담 |
(064)729-7310 |
3학년 교무실 |
2학년 학생 담임과의 상담 |
(064)729-7320 |
3학년 교무실 |
3학년 학생 담임과의 상담 |
(064)729-7330 |
행 정 실 |
각종 제증명 발급 등 |
(064)729-7300~7306 |
급 식 실 |
학교급식에 관한 사항 |
(064)729-7362 |
매년 12월말까지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조사 후 1개월 이내에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부족한 점은 개선 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관한 시정계획을 교육수요자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후 3개월 이내에 인터넷, 교육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신성여자고등학교 교직원은 학교 교육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교육수요자께서는 아래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교육 발전의 밑거름이 되오니 잘못된 점에 대하여는 반드시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타인과 관련된 진정이나, 부패신고 등의 민원이 익명, 가명인 경우는 민원사무에관한법률시행령 제2조제1항에 의거 접수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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